언론보도

스틸리언, 핀다(finda)에 앱 보안 솔루션 공급

관리자

view : 454

스틸리언, 핀다(finda)에 앱 보안 솔루션 공급

- 스틸리언의 앱 위변조 방지 솔루션으로 간편 대출 서비스 앱 보안 강화

사이버 보안 기업 스틸리언(대표 박찬암)은 핀테크 기업 핀다(공동대표 이혜민, 박홍민)에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14일 밝혔다.

핀다는 62개 금융회사와 고객 간 대출 비교 및 관리 서비스를 중개하는 기업이다. 이번 계약을 기점으로 핀다는 스틸리언의 앱수트 프리미엄을 통해 사용자의 중요 정보 유출 방지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게 된다. 이 앱은 지난 8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가 300만 회가 넘었으며 월간 활성 사용자가 75만 명에 육박한다.

그림 1. 스틸리언 ‘앱수트 프리미엄’이 핀다 앱에 적용되었다.

스틸리언은 핀다 앱에 앱 위변조 방지, 소스코드 난독화 및 암호화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적용했다. 단순히 API명을 변경하는 것이 아닌 소스코드의 흐름을 변경하고 문자열을 암호화하여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. 또한 스틸리언만의 독자적인 위변조 탐지 알고리즘을 통해 앱 내부 소스코드가 1byte라도 변조할 시 앱이 가동되지 못하도록 했다. 핀다는 앱수트 프리미엄을 적용하며 더욱 안전한 핀테크 서비스를 운영•제공할 수 있게 됐다.

특히 앱수트 프리미엄은 앱 내 라이브러리를 삽입하는 인앱 방식으로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고, 보안이 적용된 앱은 적용 전 기존 앱과 동일한 수준의 빠른 실행 속도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보장하여 금융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주목받고 있다.

이외에도 모바일 앱 위변조 방지, 난독화, 화이트박스 암호화(WBC), 백신(Anti-Virus), 앱 모듈 보호 등 보안 기능에 따라 제품을 개발하여 ‘앱수트 시리즈’로 관리하고 있다. 스틸리언의 고객사로는 4대 시중은행(KB국민은행, 신한은행, 하나은행, 우리은행)을 포함하여 삼성전자, LG전자, 한국전력, 행정안전부 등 100여 곳이 넘는다.

스틸리언 김태민 앱수트 팀장은 “최근 주목받고 있는 비대면 대출 서비스에 앱수트가 적용되어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”며 “지금까지 축적해 온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할 것”이라고 전했다.

 

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.

창닫기확인